아반떼MD,같은 차 다른 느낌 자동차DIY - 멤버부싱 강화와셔와 토션스테빌로 승차감과 코너링이 달라진다.
[자동차DIY] 아반떼MD서브프레임 멤버부싱 강화와셔와 리어 토션스테빌 시공 DIY 입니다.
이런 불안정한 주행감이 사라져버리는 안정감이 돋보이는 하체보강 키트입니다.
서브프레임과 바디와의 볼트에 공차 간극으로 한한 이격발생은 코너링 시 무게중심의 흔들림으로 핸들링이 불안정해지기 마련이고 휠 얼라이먼트가 틀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공차를 줄여 탄탄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조향감 확보는 중요한 부분이겠죠.
크로스 멤버부싱 강화와셔가 차체 얼라인먼트에 도움이 됩니다.
MD에는 프론트 전륜 쪽에 2개소의 멤버볼트 강화와셔를 하여주면 되구요, 리어쪽은 적용할수 없는 구조네요.
리어 보강은 토션스테빌로 하체를 단단히 하여 줄 수 있구요.
토션스테빌을 설치하면 MD의 테일피쉬와 같은 현상이 확연히 줄어들죠.
차량 하부의 이격음과 가벼운 승차감을 위해 추천드리는 아이템으로 아래 시공 포인트와 요령을 참조하세요
전륜 쇽업서버(쇼바)를 보강하는 스트럿바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가실 부분입니다.
차체 바디와 파워트레인의 연결부가 탄탄하여 주면
안정적인 주행에 도움이 될 거라는 것은 당연지사겠죠.
흔들림 없는 무게중심!!!!
멤버부싱과 토션스테빌은 언더바만 했을 때완 다른 부족한 부분을 채워줍니다.
시공후
코너링시 무게중심의 쏠림과 흔들림이 없어지고
차선변경시 뒤뚱거리는 현상도 현저이 낮아지는 걸 그냥 아시게 될 겁니다. ^ ^
못느끼셨다구요??
귀하의 오감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자동차의 안전진단도 중요하고 귀하의 신체검진도... ^ ^ ㅎㅎ
차종별 설치안내와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제일카넷이네요.
자동차 DIY의 메카죠~
그리고 설치는 경정비 업체등 전문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언더바와 리어바까지 하실려면 비용부담이 커지겠죠...
다하면야 좋겠지만....
먼저 안내드렸듯 전륜은 멤버부싱강화 와셔로 하고
리어는 토션스테빌로만 하여도 충분한 효과를 얻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