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Goods-자동차DIY

고체형 연료첨가제 오토비타 사용

고니국장 2012. 8. 23. 16:02




 



 차종/연식 : 무쏘스포츠 / 2003년 

 총주행거리 :          179,458  Km 

 사용엔진오일 :  합성오일                      

 사용미션오일 :  합성오일

 튜닝내역       : 흡기 와류장치,배기 와류장치,렉스턴 엔진스왑



사용상품 정보


 제품이름 : 오토비타 디젤용

 제품용도 : 연료참가제

 사이즈/용량 : 고체형 / 60l




[ 사용 후기 ]

 

 

 

1. 공회전시 RPM, 진동/소음 변화 

    : 투입 전후로 RPM의 변화없음

 


2. 초기 출발시 엔진 소음/진동 

    : 투입 후로 엔진소음 감소, 좀더 중후한 음감, 고주파 대역의 거슬린 소리 없음

 

 

3.  출발, 가속성 등 엑셀 응답성 및 출력 변화(일반가속, 등판가속 구분)

    :  엑셀이 많이 부드러워짐. 순간 가속시 (추월) 부밍음이 줄고 가벼운 느낌이라 가속성이 부족한 듯 싶지만

       실제 rpm과 속도는 높음. 소음이 줄어 체감상 속도감이 줄어 든 것으로 착오하는 듯 싶음

 

4. 주행간 가속등 출력의 향상변화

 

     ① 60Km/h이하에서 ... 시내 주행구간에 가벼운 스타트와 주행감, 퓨얼컷 구간이 늘어남

 

     ② 100Km/h 이상에서... 기존의 105km/h 고질적인 부밍음이 상당수준 줄어듦. 

 

     ③ 130Km/h 이상에서... 오히려 더 정숙해진 엔진소음. 타이어 마찰음만 더 크게 올라올 정도로 소음감소와

                            가속성 향상을 느낌.

 

 

5. 매연(흑연 등) 발생 변화(아이들링/주행시)-기타 기계물리적 측정이 가능한 경우 측정값

    처음 투입 후 순간 가속시 흑연(불완전연소) 배출량이 이전보다 더 많았음. 

    공회전시 배기 냄새를 맡아봤는데 이전의 쾌쾌한 냄새가 줄어듦. 

    흑연이 많아진것이 일시적인 이전 축적된 슬러지가 나오는 것인가 하여 이후 두차례 급가속을 해본 결과

    여전히 투입 전보다 흑연은 많은 편임, 세척기능이 포함된것인지...?? 

 

6. 연비 개선 변화 (주입 전/후 비교)

     출장으로 인해 회사차량 운용으로 투입 후 610km 밖에 운행하지 못해 장기적 연비 체크는 더 두고봐야겠으나

     연비 변화는 특별히 차이가 없게 나옴. 이전 수준과 비슷한 적산 대비 유량계...    


7. 총평  (만족도 및 개선요청등)

     오토비타 투입전 페록스라는 제품을 3년 가까이 애용중입니다. 

     물론 오토비타 사용을 위해 이전 연료 주입시에는 다른 연료첨가제를 투입하지 않았구요.


     페록스 보다는 용해시간(숙성)이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이는 디젤에서의 반응입니다.

     페록스가 가솔린에서는 용해시간이 불과 11분 정도지만 디젤은 제 경험상 7시간 정도...

     오토비타는 제 차량에서의 반응 시간이 좀 더 짧게 느껴집니다.


     실제 연료 샘플에다 투입하여 비교해 보고도 싶은데요.

     이전에 사용했던 연료첨가제도 연비는 크게 향상되지는 않았으나 엔진의 정숙함과 부드러운 가속성에 만족하여 즐겨 사용했습니다.

     

     오토비타도 짧은 기간이지만 유사한 효과를 발휘하여 주네요. 

     사용상에는 만족스럽지만 비용적인 부분으로 보면 좀더 고려해 볼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페록스는 1정에 1300원 정도이고 투입량은 40리터에 1정

     오토비타는 1정에 3,300원 정도 투입량은 60리터에 1정 

     오토비타가 훨씬 작은 사이즈인데다 규정 사용량을 봐도 보다 더 액기스로 고체화 하였나 싶기도 하고..ㅎㅎ

     포장 캅셀도 완전 비타민제처럼 되어있어서 보관을 잘하여야 한다는...ㅋㅋ

 

     평소 연료를 완충하여 다니지 않는 편이라 비용적인 측면에서 연비 보상이 크지 않는 한 오토비타 사용에 고민이 되는 부분이네요.

     오토비타 1정 금액이면 경유로 치자면 2리터 가까이 더 넣을 비용인데요.

     페록스에 비해 비용부담이 훨씬 크다하겠습니다.


     물론 좀 더 장기간 주행해 보면서 관찰 비교가 필요합니다. 운행거리가 짧아서...

     차후에 기회되면 한 번 더 관찰된 내용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입 전 평균 연비는 9.4~10.4 로 운행구간과 기온 날씨에 따른 차이로 이 범주안에 있었으며

     오토비타 투입 사용 시에도 9.7은 계산상 나옵니다.


     그리고 차량에 별도이 유온계와 수온계가 있는데요.... 평소 정속 운전시에는 온도가 평소보다 1도정도 낮게 나옵니다.

     그러다 고rpm 대역에서는 유온계와 수온계가 2도정도 높게 나오네요.

     연소성이 높아 엔진온도가 오른 것으로 추측되어집니다.. ㅎ


     이상 1차 사용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