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Mania Life

제일카넷, 자동차용품 피해보상(PL) 강화

고니국장 2011. 4. 25. 21:08

 

제일카넷, 자사 판매 모든 자동차용품 피해보상(PL) 강화


자동차DIY 용품분야 인터넷 사이트 1위인 ㈜제일카넷(대표 황기연 www.zeilcar.net)은 자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인한 사용자의 재산상 손해를 보상하는 '생산물배상책임보험' 에 지난 3월15일에 가입, '고객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로 고객과의 소통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생산물배상책임보험' 이란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한 시간 이후 그 제품으로 생긴 우연한 사고로 인하여 신체장애나 재물손해에 대한 법률적인 배상책임을 보상하는 것을 말한다.


설립 이후 20년간 자동차DIY용품 제조와 유통 판매를 전문으로 하여 온 ㈜제일카넷(www.zeilcar.net)은 자사의 컨슈머리포터제를 일찍이 실시하여 오면서 소비자의 다양한 필드테스트를 통해 제품 검증을 우선시 하는 모토로 운영하여 왔다.

 

이런 경험에서 보다 확실한 품질보증과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프로그램 구축이 요구되어 국내 처음으로 제일카넷의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하게 되었다.


㈜제일카넷의 동부화재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입은 최근 자동차DIY용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전장품과 튜닝용품 판매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점을 감안,

"품질을 확실하게 보장함으로써 전국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일카넷을 이용함에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며,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를 얻는 자동차용품 전문유통 제조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고객지원 강화의 일환" 이라면서

"이는 타 업체와 가장 차별되는 자사만의 강점이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생각하는 경영 이념" 이라고 관계자는 강조했다.


현재 자동차용품 전문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 PL보험에 가입된 곳은 제일카넷(www.zeilcar.net)이 유일하여 소비자에 대한 책임서비스에 대한 기대지수가 높아진 만큼, 향후 여러 인터넷쇼핑몰에서의 PL보험 가입으로 보상책임을 다하는 경영서비스가 확산될지 귀추가 주목된다.